알림마당

''경기도 관광 혁신, 주민이 직접 참여합니다!''
작성자 전략팀 작성일 2020-12-10 00:00:00

"경기도 관광 혁신, 주민이 직접 참여합니다!"

- 경기관광공사, 1경기관광 주민 혁신단위촉 -

 

경기도와 경기관광공사는 10일 경기도 관광 및 경기관광공사의 혁신에 함께할 경기관광 주민 혁신단' 10명을 위촉했다.

 

올해 처음 구성된 '경기관광 주민 혁신단'은 경기도 관광과 공사에 관심 있는 일반인 대상으로 선발하였으며, 위촉일로부터 1년간 공사에서 추진하는 경기도 및 공사 혁신 사업에 함께 참여한다. 이번 주민 혁신단은 경기도내 7개 시·군 및 서울시 거주민으로 연령대(20~60)와 직업군도 다양하게 분포됐다.

 

공사는 열린 혁신경영을 추진하기 위해 그간 내부적으로는 ‘GTO Innovator’라는 혁신리더를 부서별로 선발하여 공사 내부 혁신을 이끌어왔다. 혁신리더는 지난해부터 월 1회씩 혁신리더 모임을 통해 공사 혁신과제를 선정하고 우수혁신사례 등을 발굴했다. 뿐만 아니라 공사 혁신문화 조성을 위해 ‘90년생과 소통하는 조직소통캠페인, ‘혁신 슬로건 공모전등도 추진했다.

 

1기 주민 혁신단은 경기도 및 경기관광공사 혁신 10대 제안에 참여해 주민의 눈으로 필요한 혁신 비전을 제작할 예정이다. 또한 공사 내부 혁신리더들과 함께 공사 사업에서 필요한 혁신 주안점을 탐색하고, 공사 사업설명회와 행사 등에 꼭 필요한 혁신 아이디어 등도 제시할 계획이다.

 

 유동규 공사사장은 "지방공기업의 혁신은 선택이 아닌 필수인 시대라며, “경기관광 주민 혁신단을 시작으로 주민과 소통하고, 주민이 체감할 수 있는 혁신경영을 적극 추진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.